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덴토피아, 유무선 겸용 라이트( Multi Light : Wire & Wireless ) 출품
2020-02-20 조회수 : 611

㈜덴토피아(대표 이남규, www.edentopia.com / www.nkvision.net)는 오는 3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제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0)에 참가해 국내 전시회에서는 처음으로 Multi Light : Wire & Wireless선보인다.

 

Multi Light : Wire & Wireless

 

환자들의 병을 치료하는 하는 데 있어서 의사들의 시술과 수술이 필요하다. 여기서 의사의 눈과 손은 아주 중요하다. 당사는 의사들의 눈이 되어주는 의료용 확대경 (일명, 루페)와 의료용 LED 라이트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술자가 편해야 환자가 편하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의사들의 불편함과 아이디어를 조합해서 1년 가까이 걸쳐 라이트 1개로 유선과 무선을 같이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조하였습니다. 최대한 의사가 편하게 환자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만들고 경량화하였습니다. 루페도 원석을 직접 독일에서 수입하여 렌즈를 자체 가공하여 굴절률을 높여 난반사가 일어나지 않는 확대경을 제조하여 의사들에게 극찬을 받았으며, 그에 2년 연속 의료소비자 1등급상을 수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제품은 마그네틱을 이용한 유무선 라이트 연결이라는 것으로 특허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선 라이트 면 유선 라이트, 무선 라이트 면 무선 라이트를 별도 제조 판매를 하고 있었으나, 당사에서는 세계에서 최초로 하나의 라이트 모듈로 유선과 무선을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2월 초 두바이에서 있었던 의료기기 전시회(AEEDC2020)에서도 수많은 의사들과 해외 딜러들에게 극찬을 받고, 현장 계약까지 이루어진 곳도 있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추후 진행 중인 R&D는 배터리 부분을 친환경 재료로 써서 사용 다 된 배터리도 재활용을 할 수 있는 것을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이며, 계속 의사들과 follow-up을 하면서 업그레이드를 하여 세계에서 최고의 라이트로 될 것을 확신합니다. 또, 추가로 시술 및 진료하는 장면을 영상으로 즉시 담는 소형 카메라를 현재 개발 중이며, 올해 안에 완료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카메라를 통해 의사들의 교육자료뿐 아니라, 시술과 진료에 대해 의사와 환자 간의 신뢰를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는 환자에게 직접적인 영향보다는 의사들을 편안하게 시술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의료산업에 발전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