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메디컬아이피, KIMES 2020 통해 '3D 의료 토탈 플랫폼' 선보여
2020-01-20 조회수 : 170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 www.medicalip.com)가 국제의료기기 및 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0'에 참가해 '메딥(MEDIP)'과 '아낫델(ANATDEL)', 'MDBOX' 등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3D 의료 솔루션을 선보인다.

 

메디컬아이피는 인공지능(AI) 의료영상 분석 및 3D모델링 기술, VR·AR 기술, 의료용 3D프린팅 기술 등으로 맞춤형 정밀의료를 가능케하는 3D 의료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CT, MRI와 같은 의료영상을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통해 빠르고 손쉽게 분석해 3D로 시각화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메딥'을 필두로 의료용 3D프린팅 솔루션 '아낫델', 디지털 아나토미 테이블 'MDBOX' 등 여러 제품 라인업을 확보하며 진료, 수술 및 의학 플랫폼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메디컬아이피의 대표 제품 '메딥'은 이미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제품경쟁력을 검증 받았다. 지난해 기술 고도화에 따른 국내 MFDS (의료기기 2등급) 변경인증을 받은 데 이어 11월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AI 의료영상 SW 분야에서 미국 FDA (ClassⅡ) 승인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고, 12월 말에는 유럽 CE인증 (ClassⅡa)까지 완료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선제적 준비를 마쳤다.
 

메디컬아이피의 인공지능(AI)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메딥(MEDIP PRO)'

 

향후 메디컬아이피는 제품 및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한다는 목표다. 메딥은 벨기에 Materialise, 미국 3D Systems와 같은 글로벌 경쟁업체의 제품 대비 3D 모델링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고 VR·AR 기술, 모바일 연계 서비스, 체성분 분석 기술 등을 접목하며 제품경쟁력을 지속 강화해가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소프트웨어 기술에 하드웨어를 결합한 디지털 아나토미 테이블 'MDBOX'도 출시했다. MDBOX는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방식이 적용된 첨단 협진 의료 장비로, 의료진의 수술 계획 수립과 리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설명이나 의료계 종사자 교육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향후 다양한 의료시설에서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메디컬아이피의 디지털 아나토미 테이블 'MDBOX'

 

이처럼 의료영상 분석 및 3D 모델링 원천기술을 보유한 메디컬아이피는 의료용 3D프린팅 기술까지 확보해 3D의료 토탈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3D프린팅 솔루션 '아낫델'을 통해 심장, 뇌, 척추, 귀, 신장 등 복잡한 신체의 모든 장기를 물성 그대로 구현해낸다.

 

아낫델로 구현된 3D 인공장기는 실제 장기와 크기, 촉감, 탄력 등이 매우 유사해 의료진의 수술 시뮬레이션, 의대 학생들의 교육 및 실습, 의료장비 테스트에 쓰이는 등 활용도가 매우 높다. 특히 기존에 활용되던 Cadaver (사체)를 대체할 수 있어 의료 산업에서 수요가 지속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메디컬아이피는 이번 전시를 통해 3D프린팅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스트라타시스와 손을 잡고, 메디컬 기술과 3D프린팅 기술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를 통해 첨단 의료 산업 내 3D프린팅 기술의 활용과 실제 적용 사례 등을 소개하고 양사간 시너지를 강화하여 의료용 3D프린팅 시장의 리더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메디컬아이피의 의료용 3D프린팅 솔루션 '아낫델(ANATDEL)'

 

이처럼 독보적인 기술력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메디컬아이피는 이번 KIMES 2020을 통해 다수 의료 업계 관계자들에게 차별화된 3D 의료 토탈 솔루션을 선보이고 올해 북미,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높여 '글로벌 No.1 3D 의료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