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코이빅, 경피성 통증 완화 전기자극장치 ‘Pain Block’ 전시
2020-01-21 조회수 : 164

코이빅(대표 유승구, www.koibig.com)은 오는 3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제 36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0)에 참가해 경피성 통증 완화 전기자극장치 ‘Pain Block’을 선보인다.

 

의료기기 개발·제조 회사인 코이빅 측은 인체에 안전한 첨단 뉴로사이언스 의료 기술을 이용해 주사나 약물 없이 비 수술적으로 통증을 치료하는 경피성 통증 완화 전기자극장치 ‘Pain block’을 개발하고 지식재산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코이빅이 개발한 ‘Pain block’ 의료기기는 전극을 통증 발생 위치에 배치하고 기기를 작동시키면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출력으로 무통 신호가 생성되어 뇌로 전달되고, 환자는 이를 통해 통증 신호를 무통증으로 인식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코이빅은 식약처에서 비급여 코드 MZ012 비침습적 무통증 신호 요법으로 품목 허가를 받았으며, ISO 13485인증을 완료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도 도모하고 있다.

 

국내에 암통증,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 대상포진 후 신경병증 등의 환자는 50만 명이 넘어서고 있으며, 이들은 시시때때로 찾아 드는 통증으로 정상적인 사회활동 조차도 힘들어 하고 있으며 진통제를 자주 복용함으로써 약물의 내성이 생겨 통증의 조절되지 않는 악순환이 시작된다.

 

특히 이런 환자들은 불면증 우울증 등으로 통증환자의 35%정도가 자살충동도 느끼며, 통증수치가 점점 높아져 마약류 진통제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로 인한 부작용이 많으며 극심한 통증으로 이식형 약물주입기를 체내에 삽입하여 통증을 조절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수술이나 약물에 의존하지 않고 ‘Pain block’ 의료기기로 2주 동안 10회 치료 시 통증지수가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코이빅 기업부설 연구소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공관 플라즈마를 이용한 피부미용 기기인 ‘PLAJET(플라젯)’을 개발 완료하였다. ‘PLAJET(플라젯)’은 아르곤과 네온 가스를 이용하여 피부 타입에 따라 파장을 달리한 시술이 가능하다.  기존 가스 토출 방식의 고가 제품과는 다르게 소모품이 들어가지 않으며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부위 별로 사용 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전극이 있어 시장의 반응이 기대된다.

 

‘Pain Block’ 경피성 통증 완화 전기 자극장치

 

 

‘PLAJET’ 진공관 플라즈마 피부미용 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