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종합 멸균 기업 그린피아기술(주), 2020년 이빔 조사 서비스로 완성된 멸균 History
2020-01-23 조회수 : 324

2020년 감마선 분야에서 멸균산업의 독보적인 위치에 우뚝 선 종합멸균기업 그린피아기술(주)가 다양해진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독자적인 이빔 조사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 최초 감마선 조사시설을 설치하고, 불모지와 다름없는 국내 의료기기 시장에 방사선 멸균이라는 선진기술을 정착시킨 그린피아기술(주)가 마침내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IBA Rhodotron TT-200 가속기를 도입하였다. 국내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도입되는 IBA 가속기 시스템은 회절 자석을 이용하여 단일 가속라인에서 전자를 가속하는 방식으로 상용 멸균이 가능한 10MeV 에너지에서 국내 최대용량인 100kW를 자랑한다. 참고로 기존 국내 최대 용량은 20kW의 출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린피아기술(주)가 지향해 온 가속기 시스템의 포인트는 이빔 가속기의 안정성이다. 고객과의 신뢰를 경영철학으로 하는 그린피아기술(주)는 고객에게 안정한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가속기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검토하였다. 수많은 전기 및 기계 등의 부품으로 구성되는 이빔 가속기는 단순하게 동위원소 자체에서 생산하는 감마선 시스템보다 많은 오류가 존재하여 안정적인 이빔 조사가 중요하다. 그린피아기술(주)가 선택한 IBA 이빔 가속기는 10MeV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 기존 국내에 도입된 여러 가속라인을 사용하는 선형방식과는 달리 단일 가속라인을 이용하는 차별화되는 가속기로 보다 안정적이고, 오차가 적은 전자 가속을 통해 정확한 선량을 보장하는 최고의 이빔 가속기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이 Steris, Sterigenics, Synergy Health, BGS 등 글로벌 멸균기업에서 가장 많이 선택하여 가동 중이다.

 

국내 보건산업의 동반자로서 멸균사업에만 매진해 온 그린피아기술(주)는 2020년 이빔 조사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종합멸균기업의 역사를 완성해 나아가고 있다.

 

그린피아기술(주)의 iba TT-200 이빔 가속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