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참가업체 뉴스

참가업체 뉴스

메디팹, KIMES 2020 참가하여 신제품 선보여
2020-01-28 조회수 : 164

- 국내를 넘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 

- 3D 바이오프린터, 환자맞춤형 이식체 등 신제품 선보이며 업계 선도

 

개인맞춤형 의료기기 전문 바이오헬스케어기업 메디팹(www.imedifab.com)이,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0 의료기기 전시회(이하 KIMES 2020)에 19일부터 22일까지 참가하여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메디팹은 그간 대량 생산으로 제조된 의료기기 및 재료를 객체화된 3D모델링을 거쳐 개별 환자 맞춤형으로 바꾸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술 부작용을 극소화하고 환자가 원하는 외형을 구현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환자의 의료영상 기반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두개골 부위의 특수재질 재건 성형용 환자 맞춤형 보형물을 선보인다. 환자 맞줌형 보형물의 제작에 사용되는 Polycaprolactone (PCL)은 FDA 승인을 통해 생체 안정성이 입증된 소재로, 3D 프린팅으로 다공성의 맞춤형 보형물로 제작이 가능하며, 우수한 생체안정성과 생분해성, 다공성 구조로 주변조직과의 유합 및 상호작용으로 생체조직 재생을 통해 자가조직으로의 치환이 가능하여, 안전한 자가조직의 재생을 통한 형상보완이 가능하다. 또한 메디팹은 3D바이오프린팅 기술과 조직공학기술의 융합으로 해부학적 구조 뿐 아니라 생체기능까지 완벽 구현 가능한 신개념 맞춤형 이식체의 제작을 위한 바이오메디컬 전용 3D바이오프린터 제품을 통해 조직/장기재생 플렛폼 시장의 문을 두드린다.

 

Biomedical printer 및 특수재질두개골성형재료

 

특수재질두개골성형재료

 

회사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으로 3D프린터와 환자 맞춤형 이식체에 대한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메디팹에서는 생체환경 조성기능을 보유한 바이오메디컬 전용 3D프린터를 자체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하였으며, 개발된 바이오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작한 체내 삽입형 이식체에 대한 수출허가 승인이 완료되었다. 환자맞춤형 이식체에 대한 KFDA 인허가 또한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이번 KIMES가 시장진입 단계에서의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포부를 밝혔다.

 

메디팹은 이번에 참가한 KIMES를 통해 신제품을 공개하고 있으며, 신제품 공개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에게도 최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